실손보험 보장항목

- 입원비

실손보험으로 입원비는 5천만원 한도로 보장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급병실 이용시에는 50 % 만 보장하며, 1일 최대 10만원 한도로 보장합니다.

입원치료비의 10-20% 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며, 연간 자기부담금이 200만원을 초과하였을 때는 초과분에 대해서는 보험사가 부담합니다.
입원비의 경우 발병, 사고일로부터 365일 보장받아보실 수 있으니 가입 전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통원비

통원비는 30만원 한도로 외래비와 처방조제비를 합산하여 보장합니다.
급여항목과 비급여항목에 따라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니 자신이 받은 치료가 급여인지 비급여인지 진료비내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료기관별 공제금액에 따라서도 자기부담금이 달라집니다.
의원은 1만원, 병원은 1.5만원 종합전문병원 2만원, 처방조제비는 8천원의 금액을 공제 후 합니다.

통원비와 처방조제비는 각 1년에 180회 한도로 보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실손의료비 특약 외에도 상해사망, 질병사망, 골절, 암 등 특약을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특약을 가입할 때는 선택특약과 의무가입 특약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의무가입특약이 적은 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자신에게 알맞느 실손보험을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실손의료비 특약은 모두 갱신형으로 1년 마다 갱신을 거쳐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가입 초기에는 보험료가 어렵지 않을 수 있지만 미래에는 보험료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특약은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